기밀유지계약(NDA)는 일반적으로 비즈니스 파트너십 또는 고용주-직원 관계의 일부로서 민감한 정보를 공유할 필요가 있는 당사자 간의 계약입니다. NDA는 기밀 관계를 설정하여 사적 정보를 보호하는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입니다.
NDA를 작성하는 것은 거래소의 당사자를 특정하고 기밀정보를 구성하는 것이 무엇인지 규정하며, 계약의 범위와 보호정보의 공유를 위한 기준을 제시하는 것을 수반합니다.
고양로펌에서 알려드리길, 민감한 정보를 소유한 당사자는 계약서에 서명하기 전에 이를 공개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NDA는 당사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다룰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NDA에는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요소가 포함됩니다.
- NDA에 따른 기밀 정보를 구성하는 요소에 대한 정의
- 특정 유형의 정보 및 허용되는 수신자를 포함한 기밀 유지에서 제외자
- 공유 정보의 적절한 사용
- 정보가 기밀로 유지되어야 하는 기간
만약 비밀유지계약을 위반하면 어떤 결과를 초래하게 될까요? 일반적으로 NDA를 위반한 당사자가 상대방 당사자에게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는 내용의 조항이 포함되는데, 계약 조건에 따라 민사상 손해배상 책임과 함께 형사처분까지 받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같은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이미 법적인 조치를 당하였거나 문제가 발생한 상황이라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해서는 안되는데요.
고양로펌이 말하길, 적절히 대처하지 못한다면 막대한 금액을 배상할 수도 있고 사업에 불이익이 생길 수 있으므로 법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해결책을 모색하고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고양, 창원, 성남, 청주, 부천, 남양주, 천안, 전주, 안산, 평택, 안양, 포항, 의정부, 원주, 춘천, 진주, 순천, 목포, 제주, 군산, 강릉, 김천, 구미
> 전국 41개 지점 어디에서나 동일한 고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