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변호사와 자산매입vs주식매입 알아보면

기업변호사와 자산매입vs주식매입 알아보면

자산매입과 주식매입에 대해 알아보면

인수합병(M&A) 거래는 매도인과 매수인이 양 당사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매수인과 매도인의 목적이 일치해야 거래가 성사될 수 있습니다.

인수합병의 실현 가능성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거래구조를 모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인수합병 거래에는 일반적으로 자산매입주식매입의 두 가지 구조가 있습니다.

자산매입 시 매수자는 대상 회사의 자산(예를 들어 영업권, 지적재산권 등)에 대해 그 대가를 제공합니다. 때때로, 인수자는 회사의 선택된 부채를 인수합니다.

구매한 자산은 구매자의 재량에 따라 결정되며 구매자와 판매자가 합의한 내용에 따릅니다. 대부분의 경우 모든 자산을 인수하고 판매 회사에 대가(보통 현금 및 남은 부채)가 남습니다. 그런 다음 판매자는 회사 이름을 변경하고 해당 법인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해당 법인을 청산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자산매입은 판매 회사의 이전 부채와 알려지지 않은 부채가 자신의 책임이 될 가능성을 완화하기 때문에 구매자가 선호한다고 기업변호사는 말합니다.

주식매입은 자산매입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구매자는 현금, 인수 회사의 주식, 기타 대가 또는 이 세 가지의 조합과 교환하여 주주로부터 직접 판매 회사의 주식을 구매하기만 하면 됩니다.

대상 회사의 기업 지위는 현재 주식이 구매자가 소유하고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취득자는 매수인과 매도인이 달리 합의하지 않는 한 대상 회사의 모든 자산과 모든 부채를 취득합니다.

기업변호사의 조력은

각 구조는 두 회사 모두에게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주요 관심사는 세금 고려사항, 부채 및 거래 완료의 용이성 등을 포함합니다.

관련 산업 및 회사의 성격에 따라 다른 우려가 발생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양 당사자는 특정 거래에 가장 적합하고 효율적인 구조를 결정하기 위해 기업변호사의 조언을 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법무법인 대륜법무법인(유한)대륜 지점안내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고양, 창원, 성남, 청주, 부천, 남양주, 천안, 전주, 안산, 평택, 안양, 포항, 의정부, 원주, 춘천, 진주, 순천, 목포, 제주

> 전국 38개 지점 어디에서나 동일한 고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M&A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