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로펌이 알려주는 스타트업 M&A 준비 단계들은?

강남로펌

M&A 제안을 받았다면 상대 회사에게 M&A 제안을 받았다면 신빙성이 있는지, 진정성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 기업이 어떠한 회사인지 알아보고 상대 기업에서 누가 접근을 했는지도 굉장히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기업에서 직접 연락을 취한게 아니라 회계법인을 통해서 연락을 취한 것도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일반적으로 회사 내부적으로 검토를 끝낸 상황에서 회계법인이나 회사 대표, 혹은 변호사를 통해서 연락을 하게 됩니다. 이와 같이 연락이 온 경우에는 굉장히 신빙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강남로펌에서는 이 뿐만 아니라 보다 더 자세한 조사를 통해서 기업에 대한 신뢰성과 신빙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강남로펌이 알려주는 M&A 절차는 어떻게? M&A는 기업과 기업이 합쳐지고 그 과정에서 경영권이 넘어가는 종합적 거래하는 계약이기 때문에 곧바로 M&A가 성립되진 않습니다. M&A 계약 체결 전, 각 계약 조건에 관해 문서화 작업을 시작하기 때문에 일차적으로 각각에 대한 문서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그 다음은 비밀유지계약서를 체결하게 되는데요. 계약에 필요한 문서화 작업을 통해 체결하게 되면서 그것에 필요한 회사의 자료들을 넘겨주게 되는데요. 그렇게 넘겨지는 과정에서 계약이 불발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유의하시고 비밀유지계약서를 작성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 다음으로는 실사가 진행됩니다. 실사는 인수하려는 회사가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회계 상으로 문제가 없는지, 기타 회사에 관련해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검토하는 과정을 가지게 됩니다. 이 단계가 종료된다면, 인수회사가 인수합병을 할지 결정을 하게 됩니다. 이때 실사 과정 동안 중대한 문제가 있거나 특별한 사유가 있다면 언제든지 체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추후 인수의사를 밝히면 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체결될 때, 방대한 분량의 조항에 따라 협상을 진행하게 되며 이 때문에 강남로펌의 전문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계약을 체결하고 나서도 계약서에 명시된 금액을 지급 받아야 하며 돈을 받기 전까지의 계약서 상에 나와있는 선행조건들이 지켜지고 나서야 비로소 M&A 계약이 끝이 나게 됩니다.
법무법인 대륜법무법인(유한)대륜 지점안내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고양, 창원, 성남, 청주, 부천, 남양주, 천안, 전주, 안산, 평택, 안양, 포항, 의정부, 원주, 춘천, 진주, 순천, 목포, 제주

> 전국 39개 지점 어디에서나 동일한 고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M&A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