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자문변호사와 기밀유지계약에서 제외되는 정보에 대해 알아보면

기업자문변호사와 기밀유지계약에서 제외되는 정보에 대해 알아보면

기밀유지계약의 유형

상호 협정

두 기업이 함께 파트너십을 맺을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략적 논의의 일환으로 각 기업은 자신의 역량을 상대방에게 더 잘 알리기 위해 영업에 관한 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약정에서 양측은 종종 민감한 정보를 서로에게 제공받기 때문에 정보를 공개하지 않도록 합의하게 된다고 기업자문변호사는 말합니다.

비상호 협정

이러한 유형의 계약은 보통 회사에 대한 민감한 정보에 접근할 수 없는 신입 사원에게 적용됩니다. 이 경우 직원은 기밀 정보를 공유할 수 없는 계약에 서명하는 유일한 당사자입니다.

일방적인 NDA라고도 불리며, 오직 한 당사자만이 민감한 정보를 받는 유일한 당사자로서 기밀에 구속됩니다.

공개 계약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비공개 계약과 반대되는 서명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사는 환자의 의료 세부 사항을 보험사와 공유할 수 있다는 계약서에 서명하도록 환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한 당사자는 개인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고 그렇게 함으로써 소송을 당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기업자문변호사와 알아보는 M&A 시 기밀유지계약에서 제외되는 정보

해당 정보가 상식이거나 이미 공개 도메인에 있는 경우 특정 정보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는 널리 알려지거나 대중에게 알려진 것으로 간주될 수 있는 모든 정보가 포함되지만 이를 정의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NDA의 수신자에게 과실 없이 공개적으로 알려지게 되는 정보도 포함됩니다.

NDA 서명일 이전에 수신자가 합법적으로 이미 알고 있는 정보는 계약에 포함될 수 없습니다. 또한, 독자적인 연구를 통해 파악할 수 있거나 제3자로부터 정당하게 입수할 수 있는 정보도 기밀로 규정될 수 없다고 기업자문변호사는 말합니다.

법무법인 대륜법무법인(유한)대륜 지점안내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고양, 창원, 성남, 청주, 부천, 남양주, 천안, 전주, 안산, 평택, 안양, 포항, 의정부, 원주, 춘천, 진주, 순천, 목포, 제주

> 전국 38개 지점 어디에서나 동일한 고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M&A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