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훼손변호사 고소대리 사례] 명예훼손 고소대리 조력 통해 피고인에게 벌금형 선고함

결과 벌금형

조회수 26

[명예훼손변호사 고소대리 사례] 명예훼손 고소대리 조력 통해 피고인에게 벌금형 선고함

명예훼손변호사 조력으로 명예훼손 고소대리 성공

본 사건의 의뢰인은 컴퓨터판매업에 종사하고 있었습니다.

의뢰인은 몇 년 전 직원들간의 불화로 권고사직 당한 직원(피고인)이 자신의 업체에 대한 허위내용의 비방글을 온라인에 게시하는 것을 목격하였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의 명예훼손변호사를 선임하여 고소대리를 진행하고자 했습니다.

의뢰인은 대륜과 함께 명예훼손 고소를 진행하였고, 피고인은 경찰에 입건되어 조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명예훼손 고소대리 조력

대륜의 명예훼손변호사는 명예훼손 고소를 위하여 피고인의 범행사실과 의뢰인의 피해사실을 주장하였습니다.

■ 피고인은 의뢰인에게 앙심을 품고 의뢰인의 업체를 비방하는 글을 작성함

■ 피고인은 사직당시 자신의 잘못으로 인하여 권고사직 당하였으나 복수를 마음 먹고 의뢰인의 업체를 비방함

■ 의뢰인은 사실과 다른 허위사실을 중심으로 의뢰인의 업체를 비방하였음

명예훼손변호사는 위와 같은 주장을 통해 피고인이 의뢰인 업체에 대한 명예훼손을 저질렀음을 주장했습니다.

처벌을 피하지 못한 피고인

명예훼손변호사의 주장을 법원은 모두 인정하였으며 피고인은 실형을 피하지 못하고 벌금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본 사건과 같은 명예훼손 등의 소송은 명예훼손을 입증하는 과정에서 다소 까다로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더 전문가의 조력이 꼭 필요합니다.

특히 명예훼손은 대상이 특정되어야 하며 내용에 따라 고소과정의 상세한 방식 및 전략이 달라지므로 법무법인 대륜에 도움을 요청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M&A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