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당이득금 승소사례] 민사소송변호사의 조력으로 빌려준 돈을 돌려받은 의뢰인

결과 승소

조회수 21

[부당이득금 승소사례] 민사소송변호사의 조력으로 빌려준 돈을 돌려받은 의뢰인

부당이득금 반환 청구, 대륜의 민사소송변호사를 찾아온 의뢰인

의뢰인은 피고의 요청으로 거금을 입금하였지만, 의뢰인의 반환독촉에도 피고가 돈을 반환하지 않아 부당이득금 반환소송을 하게 되었습니다.

피고는 의뢰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다수의 보험계약을 체결하였고 그로 인한 수수료는 본인의 통장으로 입금하라고 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자신이 책임 지겠다는 말과 다르게 원고에게 환수금 지급통지서가 발부되자 피고는 원고의 연락을 무시했습니다.

환수금을 지급해야 하는 상황에서, 돈을 가져간 피고에게서 돈을 돌려받기 위해 원고는 부당이득금 청구를 하기로 마음먹었고 대륜의 민사소송변호사를 찾아와 상담을 받아보셨습니다.

피고의 부당이득 반환의무

대륜의 민사소송변호사는 피고가 원고를 향해 행한 부당한 행위들을 강조하면서 원고로부터 받은 부당이득금을 반환할 의무가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 피고는 원고의 명의로 보험계약을 체결하였으나 원고에게 불이익이 가지 않을 것이며, 만약 문제가 생기더라도 자신이 책임지겠다고 원고를 안심시킴

■ 피고는 자신이나 지인의 명의로 보험계약을 다수 체결해 보험 수수료 수익금을 공금받아 사용한 후 보험계약이 해지되게 만들어 원고에게 환수금 지급통지서가 발부됨

■ 피고는 타인의 명의로 허위의 보험계약을 체결하거나 대출을 받게 한 일로 형사고소를 당한 상태임

이와 같은 내용으로 대륜의 민사소송변호사는 피고의 부당이득금 반환의무를 입증했습니다.

법원, 피고는 원고에게 돈을 지급하라 결정

법원은 대륜의 민사소송변호사의 의견을 받아들여 피고는 원고에게 돈을 지급하라고 하였습니다.

부당이득금 반환은 부당하게 타인의 재산이나 노무로 재산적 이익을 얻고 타인에게 손해를 준 자에게 이익의 반환을 명하는 것입니다.

이번 사건의 의뢰인은 피고의 거짓 보험계약으로 인해 환수금을 부담해야 할 상황이었습니다.

대륜의 민사소송변호사는 정확한 사실관계를 증명함으로써 의뢰인이 더 이상 재산상의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M&A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