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배상소송 사례 소개] 귀농 꿈꿨으나 사용불가토지 구매 부동산변호사 손해배상 받아내

결과 승소

조회수 21

[손해배상소송 사례 소개] 귀농 꿈꿨으나 사용불가토지구매 부동산변호사 손해배상받아내

손해배상소송을 준비하는 의뢰인

손해배상소송을 위해 법무법인 대륜에 조력을 의뢰하신 의뢰인은 귀농을 준비하며, 인생의 2막을 준비하던 중이었습니다.

시골에 괜찮은 땅을 발견했으나, 해당 땅과 관련한 분쟁이 있어 고민하자 땅 주인은 의뢰인이 계약하면 해당 문제를 모두 해결해 주고, 이를 못할 시 계약금을 전액 돌려주겠다 하였습니다.

그러나 막상 거래를 완료하고 땅을 찾아가 보니, 농사가 가능한 상태가 아니었습니다.

이에 땅 주인을 찾아갔으나, 자신은 반환해 줄 수 없다는 입장에 손해배상소송을 준비하고자 대륜의 부동산전문변호사를 찾아오셨습니다.

부동산변호사 “ 피고, 분쟁 사실 속이고 토지매매 ”

법무법인 대륜은 상담을 통해 부동산 손해배상소송 경험이 풍부한 3인의 부동산변호사로 전담팀을 구하여 대응에 나섰습니다.

■ 피고는 토지에 대해 분쟁사실이 있음에도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일이라 속이고 원고와 계약을 체결함

■ 원고는 피고의 약속을 믿고 부동산매매계약을 체결함

■ 부동산계약해제로 인한 피고의 손해 주장은 터무니없음

대륜의 부동산변호사 팀은 일반인의 거래경험칙에 비추어 보면, 이 사건 부동산에 대한 특별한 이해관계가 있지 않은 이상 일반인이라면 위의 내용을 알고 피고와 매매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법원, 원고의 청구 인용!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 부동산변호사의 주장을 받아들여 피고는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는 결정을 받았습니다.

의뢰인은 농촌의 사실을 알 길이 없어 피고의 말만 믿고 계약을 진행했다 낭패를 보았는데, 대륜의 부동산변호사를 만나 피해회복을 하였다며 감사인사를 전하셨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부동산 손해배상소송의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신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의 부동산변호사에게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M&A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