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벌금형
조회수 47
공무집행방해변호사를 찾아 주신 이번 사건 의뢰인은 경찰관의 정당한 직무집행을 방해한 혐의로 재판을 받게 되었다는데요.
심지어 의뢰인은 다른 범죄로 인해 집행유예 기간이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무집행을 방해한 의뢰인의 상황은 좋지 못했습니다.
최근 공무집행방해 사건, 사고가 많이 일어나다 보니 초범에도 처벌을 내리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입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공무집행방해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인은 공무집행중인 경찰관에 욕설을 하고 폭행을 행사한 점에 대해 분명히 잘못되었음을 인지하고 이를 반성하고 있었음
■ 다만, 피고인은 사건 발생 당시 도망갈 염려가 없었고 증거를 인멸할만한 사정이 전혀 없었으나 경찰관의 과도한 공무집행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었음
■ 피고인은 음주로 인해 이 사건 범행이 벌어진 만큼 음주와 관련한 교육을 들으며 다시는 같은 범죄를 저지르지 않을 것임을 다짐하였음
공무집행방해변호사 팀은 피고인이 술에 만취해 이 사건 범행을 저질렀으며, 다시는 같은 범행을 저지르지 않을 것임을 다짐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 공무집행방해변호사의 주장을 받아들여 법원은 ‘피고인에 대해 벌금형을 선고한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위 사례 의뢰인의 경우 다른 범죄로 집행유예 기간에 있음에도 또 다시 범죄를 저질러 무거운 처벌이 예상되었습니다.
늦지 않게 대륜을 찾아 주신 의뢰인은 공무집행방해변호사의 도움으로 가벼운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며 기뻐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