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변호사 재범처벌방어] 음주운전감형 주장으로 음주운전3회 전적에 가드레일 파손한 의뢰인 집행유예 받아냄

결과 집행유예

조회수 11

DAERYUN LAWFIRM

음주운전변호사의 업무사례

음주운전
___
집행유예

대륜의 음주운전변호사를 찾아온 본 사건의 의뢰인(피고인)은 친구들과 술자리를 가진 후, 음주운전을 하다 빙판길에 미끄러져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후에 경찰에 입건되었습니다. 음주운전감형은 의뢰인에게 꼭 필요했습니다. 의뢰인은 3차례의 음주운전 전과가 있었으며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는 가장이었기에 꼭 실형을 면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음주운전 전문변호사를 찾아주시게 된 경위

쉼표

음주운전변호사를 찾아온 의뢰인은 사건 당일 친구들과 술자리를 가진 후, 대리기사를 불렀지만 추운 날씨 때문인지 대리기사는 쉽게 배당되지 않았습니다. 의뢰인은 과거 다리수술로 인해 장애등급을 받은 상태였고, 추운 날씨에 하체강직현상이 점점 심해졌습니다. 고통을 참지 못한 의뢰인은 결국 직접 운전을 해 집으로 향했고, 고속도로 빙판길에 미끄러져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후, 출동한 경찰에 의해 입건되었습니다. 이에 음주운전감형을 받고자 의뢰인은 법무법인 대륜의 음주운전변호사를 찾아왔습니다.

고민하는 사람

음주운전전문변호사의 조력

쉼표

대륜의 음주운전변호사는 의뢰인의 음주운전감형을 위해 혐의를 인정하고 감형사유를 주장했습니다. 먼저 의뢰인이 음주운전을 하게 된 이유는 추운 날씨로 인해 하체강직현상으로 인한 고통이 심해졌기 때문임을 주장했습니다. 또한 의뢰인은 음주운전 전과가 있지만 마지막 처벌 이후, 5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으며 그동안은 음주운전을 하지 않고 대중교통 및 대리기사 등을 이용했음을 주장했습니다. 더불어 의뢰인은 이번 일을 계기로 스스로 차량을 처분하여 더 이상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보이고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콘

의뢰인은 추위로 인한 하체강직으로 인해 음주운전을 하였음

아이콘

의뢰인은 마지막 처벌 이후, 5년간 음주운전을 하지 않았음

아이콘

의뢰인은 음주운전을 하지 않기 위해 스스로 차량을 처분함

배경3

successful case

[음주운전변호사 재범처벌방어] 음주운전감형 주장으로 음주운전3회 전적에 가드레일 파손한 의뢰인 집행유예 받아냄

음주운전사건 결과

“집행유예” 대륜의 음주운전변호사가 주장한 감형사유는 모두 인정되었으며, 의뢰인은 음주운전 전과에도 불구하고 집행유예를 선고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음주운전감형을 위해 의뢰인을 조력한 음주운전변호사는 의뢰인이 다시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조력하였습니다.

#음주운전변호사

#음주운전감형

음주운전 전문변호사의 사건수첩

쉼표

음주운전변호사는 음주운전감형의 경우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감형사유를 주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본 사건의 의뢰인의 경우 음주운전 전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의뢰인이 갖고 있던 장애와 당시 상황, 또한 의뢰인이 스스로 차량을 처분한 사실을 들어 감형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건 결과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M&A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